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준양 회장 “‘그리고 조건’ 전제로 일 추진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기업에 걸맞는 경쟁력 강조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지금 세상은 ‘또는(or) 조건’으로는 살기 어렵고 ‘그리고(and) 조건’을 전제로 일을 추진해야 합니다.”
정준양 POSCO홀딩스 회장은 최근 열린 임원회의에서 “예전에는 품질이 좋거나 가격이 낮으면 경쟁력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품질도 좋고 가격도 낮아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노사관계, 기술개발, 구성원 역량 제고 등 추진사항의 운을 던진 정 회장은 “우리는 과거에 원료조건이 좋다는 전제하에 출선비 3.0까지도 도전했다. 그런데 앞으로는 세계 원료시장의 수급 여건에 대비해 원료조건이 좋지 않아도 조업실적이 좋은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정 담당자들은 제선부터 제품생산까지 각 공정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정 회장은 포스코경영연구소(POSRI)로부터 ‘노사관계와 영향에서 2011년 이후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보고받고, 글로벌 포스코를 지향하는 만큼 우리 노사문화도 글로벌 차원에서 새롭게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포스코는 지금까지 제철소와 현장 중심으로 노사관리를 해왔지만 앞으로는 사무직-연구원-여성 등 전 조직과 구성원이 현장”이라며 “더 나아가 노와 사의 구분을 없애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포스코의 모든 구성원이 주인이 된다면 노사 구분이 없어질 것이고, 이를 위해서는 모든 이슈를 드러내놓고 전 직원이 주인이라는 생각을 갖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주요 이슈별로 소위원회를 만들어 관련자들이 인식을 같이해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회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넓은 시각에서 사안을 보고 새로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국제적인 노사전문가를 육성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정 회장은 현재 이뤄지고 있는 임원들의 영어 업무보고를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며, 부장-그룹리더 대상의 어학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것을 당부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