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강서구, 민·관 힘 합해 일자리 창출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김포공항 종합개발 관련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한 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자치단체가 허가한 대형 민간사업에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하도록 하는 일자리 창출 민·관 윈윈 전략이 돋보인다.

앞으로도 자치구 내 대형 건축공사 시 인·허가 지원 협조 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약 등을 체결할 계획이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30일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내 스카이파크와 대중골프장 조성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전에 지역주민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구는 한국공항공사가 김포공항 내에 스카이파크 사업과 대중골프장 건립 등 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지역주민 고용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어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김포공항 개발사업은 롯데컨소시엄이 김포공항 내에 호텔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시네마 전시관 등을 건립하는 스카이파크사업과 27홀 규모의 대중골프장을 민간사업자 투자유치방식으로 현재 사업추진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공항 개발사업에 따른 고용창출 예정 규모는 스카이파크 사업 5000여명과 대중골프장 사업 3000여명 등 총 8000여명의 고용 유발 효과가 있다.
따라서 노현송 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시철), 롯데자산개발(대표 김창권)과 적극적으로 협의한 끝에 김포공항 스카이파크와 골프장 건립에 따라 생기는 일자리에 강서구민을 우선 채용하기로 협의하게 됐다.

협약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공항공사는 사업시행자와 공동으로 스카이파크, 골프장 운영에 있어 강서구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롯데자산개발은 스카이파크 운영 인력을 채용함에 있어 강서구에 채용일정과 채용사항에 대한 정보 제공 등 강서구민에 채용 기회를 적극 제공한다.

강서구는 위 채용사항에 대한 홍보 및 인재알선 등 지역주민 고용 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다한다.

협약체결은 30일 오후 2시 강서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노현송구청장과 성시철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는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민간 대형사업에 있어 지역주민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민간 대형사업에 강서구민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2600-533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