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평도발]연평도 포격으로 들끓는 트위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23일 오후 2시 55분쯤 북한측이 연평도로 200여발의 포탄을 투하해 민간인 2명이 부상하고 군인 4명이 중경상을 입었다는 속보가 전해지면서 트위터의 타임라인이 들끓었다.

트위테리안들은 예기치 못한 소식에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무차별 폭격 소식에 분노한 이들은 격한 반응을 쏟아내며 북측을 비난했다.
아이디 'grthmb'는 “민가를 겨냥해 포를 쐈다는 것은 절대로 용서 못할 일!”이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전쟁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아이디 “Jemitge”는 “마음이 떨립니다, 이거 전쟁상황이 아닌가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불안감을 드러냈다.

북한의 의도를 궁금해하는 이들도 많았다. 아이디 ‘ik7726'는 “전쟁 나나” 라고 묻자 이에 대해 아이디 AbbNomad’는 ”본격적인 전쟁을 하려는 거면 조용히 경기강원 북부로 들어왔을 텐데“라고 되묻기도 했다.
실시간 연평도 현장 소식을 전하려는 언론사들의 트위터도 부산하기만 했다. 트위테리안들은 “연평도 인근에 계신 분 중에 피해를 겪은 분이 있다면 사진이나 동영상 제보를 받겠다”며 “보내실 분은 DM으로 제보해달라”고 당부하는 등 연평도 현지소식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역력했다. 트위테리안들은 이를 서로 무한 리트윗으로 메시지를 전하느라 바빴다.

일부 네티즌은 가짜 연평도 폭격 레이다 사진을 올리는 등 혼선을 초래하기도 했다.

한편 일부 트위테리안은 외신을 인용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루머가 돌고 있다는 설을 전하기도 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