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D-5, 막바지 효과적인 영양 관리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수능시험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이 운동부족과 심각한 스트레스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때 지친 체력을 보충해주고 집중력을 높여 기억력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시험 막바지의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다.

이에 농림수산식품부의 소속기관인 농촌진흥청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건강과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간편한 인삼 복용방법을 제안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중 인삼은 특수한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약리효과를 지닌 만병통치의 영약(靈藥)으로 일반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인삼은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낮춰주며 뇌기능과 관련된 신경세포 작용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능시험 준비에 지친 수험생들의 체력 보충은 물론 기억력과 학습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농진청은 수삼 등을 주재료로 해 우유와 함께 마시거나 꿀에 재워서 또는 달여서 먹는 등 간편하게 인삼을 복용하는 방법을 대입 수험생들에게 적극 추천했다.
우선 우유와 함께 마시는 인삼쉐이크는 보통 우유 한 잔당 약 40g(4년생 인삼 뿌리 절반) 정도의 수삼을 믹서기로 갈아서 마시는 것으로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 등을 넣어서 먹으면 인삼의 쓴 맛을 줄일 수 있다.

인삼쉐이크는 농진청 주관 각종 행사에서 성인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수삼을 꿀에 재워 먹을 경우에는 수삼을 얇게 썰은 다음 미리 준비된 꿀병(약 3분의 2정도 차 있는 꿀)에 넣고 숟가락 등을 이용해 골고루 섞이게 한 다음, 복용시 물에 타서 먹거나 직접 한 숟가락씩 떠서 먹어도 좋다.

수삼을 달여서 먹는 방법은 수삼 약 30~50g과 대추 10g을 물 1리터에 넣고 0.35리터 정도가 될 때까지 계속 달여서 식힌 후 마시는 것으로 재탕, 삼탕까지 해 복용해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방경환 농진청 인삼과 박사는 "앞으로 수험생 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삼 식재료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려인삼의 소비 대중화를 위해서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능 D-5, 막바지 효과적인 영양 관리법은 원본보기 아이콘



고형광 기자 kohk010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