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25일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걸맞게 '처음처럼'의 병을 공용화 병으로 교체하고, 새로운 병에 맞춘 새 라벨과 병목 태그(Neck-tag)를 적용한 제품 생산에 들어갔다.
라벨 역시 서체를 굵고 크게 디자인해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게 특징. 여기에 진로 등 경쟁사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병목에 모델 이효리와 '흔들어라 더 즐거워진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적힌 병목 태그(Neck-tag)를 추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5년이 지나면서 '처음처럼'의 인지도가 높아졌고, 공용병 사용으로 자원순환 촉진과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효과도 커서 차별화된 패키지를 변경하는 결단을 내렸다"며 "패키지만 바꿨을 뿐 '처음처럼'의 제품속성이 변한 게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새로운 '처음처럼'에 익숙해지도록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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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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