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가분양시장 ‘1+1’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 동일하이빌뉴시티 전면길이 200m의 스트리트상가에 테라스구성

상가분양시장 ‘1+1’ 풍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스트리트 상가를 사시면 테라스는 덤으로 드려요”

실수요층의 '동선'과 '고객 체류' 기능을 한데 모은 1+1 (원 플러스 원) 상가의 공급이 풍성해지고 있다.
일명 '스트리트형'이라 불리는 이들 상가는 이미 상가 이용층에게 익숙한 점도 있지만 점차 단순 길이만을 강조하는 상가가 아니라 고객 체류에도 효과가 큰 테라스가 더해지면서 하나의 작은 상권으로서 주목받기 때문이다.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중급형 단독 상가 개발에 있어서도 저층부 중심의 분당 정자동식 '스트리트형+테라스' 설계는 수도권, 비수도권 가리지 않는 주요 개발 포인트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동탄 중심상업지에 위치한 에이스타운은 상가 길이가 87m에 이르고 층고만 7~8m인 1층으로만 구성된 스트리형 상가다.
최근 잔여분 특별분양에 나선 에이스타운은 상가 전후좌우로 출입문이 있어 동탄중심상업지 중앙광장과의 보행자 동선과 연계돼 있고 아파트 소비층의 입출입도 동.서.남.북으로 용이하며 1층 점포마다 테라스가 구성돼 있다.

2011년4월 준공예정인 서울 성북 하월곡동 동일하이빌뉴시티 상가도 전면길이만 약200m에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테라스도 구성된다.

송도 커낼워크 역시 상가의 총 단지길이만 800m에 이르며 상가 중앙으로 인공수로가 540m로 수로변으로는 테라스가 구성된다.

울산시 동구 일산동에 위치한 테라스파크는 오는 2011년 4월 준공예정으로 대로변 상가 길이가 240m인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된다.

또한 은평뉴타운을 비롯해 뉴타운 지역내 들어서는 단지내상가의 경우도 대부분 스트리트형 상가로 공급될 예정이라 향후 스트리트형과 테라스의 결합은 계속되는 공급트렌드로 자리할 전망이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은 "소비층의 움직임과 동일선상에 놓여 있는 상가의 투자성은 높을 수 밖에 없다"며 "그러나 스트리트형 상가라도 기본적으로 접근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확보한 상가라면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상가분양시장 ‘1+1’ 풍성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