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황식 "공정·따뜻한 사회 구현 구체화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김황식 국무총리가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 구현을 위해 '공정사회실천 TF'를 구성, 구체화할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공정한 사회,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법과 원칙, 특히 기준을 잘 세워서 사회가 원활히 작동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20일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김 총리는 먼저 "총리가 된지 20일이 됐는데 정신없이 바쁘게 지나갔다"면서 "대법관, 감사원장 시절에는 일어난 일을 평가하는 자리였다면 총리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 일어날 일을 준비하고 해내야 하는 자리라는 생각이 든다"고 서두를 떼었다.

이어 그는 "과거 공직생활에서 느끼고 경험했던 것들을 잘 활용해서 총리직에 임하겠다"며 "단순히 법과 원칙을 강조하는 게 아니라 넓은 시각으로 해결책을 강구하겠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김 총리는 특히 '공정한 사회' 구현과 관련해서 "관계부처들과 함께 '공정사회실천 TF'를 구성해 구체화된 노력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구체적인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우리 사회는 이념, 지역, 대중소기업, 외국인노동자와 자국인 등 수많은 대립이 있다"면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서로 배려하고 돕는 사회로 만들어 품격 있는 나라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총리는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을 중시하고 소통하면서 하나하나 해나가겠다"면서 "총리직을 물러날 때 열심히 했던 총리로 평가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황상욱 기자 oo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