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당국, 네오세미테크 내부자거래 의혹 관련 집중 조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이 네오세미테크의 내부자 거래 의혹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세미테크는 지난해 10월 우회상장했다가 횡령과 분식회계 의혹으로 11개월만에 불명예 퇴출됐다.
12일 증권업계와 금융당국에 따르면 한국거래소 시장감시본부와 금감원은 네오세미테크 주식이 감사결과가 나오기 며칠 전부터 갑자기 대량거래된 사실을 확인하고 주요 주주나 임원 등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미공개 중요정보를 알 수 있는 주요 주주나 임원 또는 직원이 내부자 거래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사법당국에 의해 반환조치가 취해진다.

네오세미테크는 대주회계법인의 '감사의견 거절' 결과가 나온 3월24일을 포함해 수 일간 거래가 이상 급증해 내부자 거래 의혹을 사고 있다.
또 감사거절로 매매정지 조치가 취해진 같은 달 24일 오전 10시20분 전까지 동시호가를 포함해 불과 2시간여 만에 296만주 260억원어치가 거래됐다.

특히, 이날 대주회계법인이 감사결과를 이메일로 새벽 일찍 알려줬는데도 네오세미테크가 거래소로부터 전화를 받고서야 감사의견 거절이 나왔다는 사실을 뒤늦게 확인해준 점도 지연공시의 의혹을 키우고 있다.

이와 관련해 증권업계에서는 정부의 규제완화 시책의 하나로 올해 초부터 시행에 들어간 공시 규제완화 규정이 네오세미테크의 투자자 피해를 키운 화근이 됐다고 지적하고 있다.



김도형 기자 kuerte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