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파니-제국의 아이들, 안면 기형아 돕기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파니-제국의 아이들, 안면 기형아 돕기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성기 기자]이파니와 제국의 아이들이 안면 기형아 돕기에 앞장선다.

미스코 위원회 측은 7일 "2차성 언청이 코 변형과 선천성 기형 환자, 청소년기 안면 기형아 돕기에 홍보대사로 이파니와 제국의 아이들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최근 5살의 아들을 뒀다고 고백한 이파니는 "아들과 함께 '사랑의 리퀘스트'를 보다가 '나중에 우리도 저런 아이들 꼭 돕자'고 말했는데 아직 말조차 서툰 아이가 '약속 지켜'라고 답해 놀랐다"는 일화를 털어놓으며 "아들이 최근 컴퓨터를 배우며 인터넷에서 엄마의 이름을 검색하기 시작했는데, 아들에게 떳떳한 엄마가 되고 싶었다"고 홍보대사 수락 이유를 밝혔다.

또한 '제국의 아이들'은 "이파니 누나가 먼저 제의했다"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활동을 넓혀가는 시점에, 그곳에 있는 어려운 아이들까지 돕게 돼서 기쁘다"고 홍보대사를 맡은 소감을 답했다.

미스코 위원회와 이파니, 제국의 아이들은 기존 기술로는 아무리 고정을 해도 맞추어지지 않는 심한 짝짝이 환자와 코의 기형 문제를 갖고 있는 환자들을 간단한 수술로서 해결해주고, 필요한 경우 언어교정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미스코'는 'MIS ko(minimally invasive scaffolder)'의 줄임말로 주사만으로 이루어지는 최소 침습형 지지체를 활용하는 수술법을 뜻한다. 'MIS'는 코뿐만 아니라 얼굴의 연부조직 변형을 교정하는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째거나 봉합하는 일이 없이 주사 바늘로 모든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통증과 붓기가 적어 빠르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다.

미스코 위원회는 홈페이지와 연구 클럽 활동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교환하고 사회봉사의 방향을 다각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순수하게 한국에서 개발된 소재와 도구들로 총 4개의 특허를 가지고 성형의료 관련 특허 로열티 수출의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최근 중국의 최대 성형 체인인 화메이 병원과 일본의 최대 성형외과 체인인 시나가와 클리닉 등과의 계약을 통해 연간 최소 200만 달러의 외화를 벌어들이게 되었으며, 보건복지가족부에서 금년 해외 의료관광 유치사업의 일환으로서 미스코에 관련하여 부산광역시에 2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미스코 위원회는 "수술비용이 1회에 천만 원 정도로 보통 3~4회를 하게 되며 2주 정도 긴 치유기간으로 인해 환자들은 치료 후에도 학교, 직장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파니와 제국의 아이들은 다음 주부터 환자의 집으로 직접 방문해 상담한 후, 가장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정하고 담당 의사를 확정한 후 수술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이파니와 제국의 아이들은 수술비용 중 일정액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정환경도 돌보고 사회적응까지 도움을 줄 계획이며 봉사활동이 자리 잡히면 미혼모와 고아를 돕는 데까지 봉사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이파니-제국의 아이들, 안면 기형아 돕기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성기 기자 musict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