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전대, 486 그룹 후보 단일화 합의(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민주당 10.3 전당대회에 출마하는 486그룹 후보들이 7일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정세균 상임고문 측 최재성 의원과 진노진영의 대표주자로 나선 백원우 의원, 김근태계의 지원을 받고 있는 이인영 전 의원은 이날 회동을 갖고 오는 10일까지 단일화하기로 합의했다.
단일화를 중재한 486 출신의 전·현직 의원들의 모임인 '삼수회'의 우상호 전 의원은 "구체적인 단일화 방안에 대해선 더 논의하기로 했다"며 "단일후보로 이번 전대에서 486의 지도부 입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 전 의원은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의 변화를 추동하기 위해서는 우리 세대의 가치를 전면에 내걸고 당원과 국민에게 호소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복수의 후보자보다 한명의 후보자를 내세워 국민에게 호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단일화 방안은 밝히지 않았지만, 9일 예정된 1차 경선인 컷오프(예비경선)에서 통과된 후보를 대상으로 후보 간 단일화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 486그룹이 단일화에 나선 것은 최근 당무위원회에서 통과된 집단지도체제 도입 때문이다.

과거 단일지도체제에서는 대표와 최고위원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2부 리그에서 최고위원을 선출했지만, 지도체제가 변경되면서 한꺼번에 경선을 치러 선출직 최고위원 6명 가운데 가장 많이 득표한 최고위원이 대표가 된다.

이에 계파를 구성하고 있지 않은 486 후보자들은 지도부 진입장벽을 높인 전대 룰이라며 강하게 반발해왔다.



김달중 기자 da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