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펀클럽]나는 '아이패드'는 없어도 '아이노트패드'가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애플의 태블릿 PC '아이패드'가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출시를 놓고 저울질이 한창인 이 제품은 국내에서도 '아이폰' 못지않은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하지만 500 달러가 넘는 가격은 부담이 아닐 수 없다. 목이 빠져라 국내 출시만을 마냥 기다리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아이패드노트

아이패드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런 이들을 위해 미리 '아이패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 최근 온라인세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의 이름은 '아이노트패드'. 아이패드와 디자인이 똑같지만 사실은 그냥 '노트'다. 하지만 검정색 테두리와 버튼까지 아이패드의 모습을 그대로 닮았다. 네티즌들은 "사진으로 봐서는 진짜 아이패드라고 생각할 정도"라며 혀를 내두른다.

가격은 아이패드 가격의 100분의 1 수준. 국내 출시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미 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버젓이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이 제품은 총 60 페이지로 이뤄져 있고 가로줄, 세로줄, 백지가 섞여 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아이노트패드'를 돌려가며 쓸 수 있다는 얘기다.
아이패드 노트 쓰기

아이패드 노트 쓰기

원본보기 아이콘

그렇다면 아이패드 뒷면의 애플 로고는 어떻게 됐을까? '아이노트패드'에는 사과가 아닌 '배'가 있다. 천연덕스럽게 한 입 베어 문 '배'가 자리 잡고 있는 것. '좋은 배(Nice Pear)'이라는 글씨도 보인다. 네티즌들은 애플 로고까지 패러디한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이 제품은 영국의 코미디 배우 겸 사업가인 셰드 사이모브(Shed Simove)가 만든 것이다. 그는 이번에 '아이노트패드'를 선보이면서 이름도 '한스 잡스'로 바꿨다고 한다. 역시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를 의식한 개명이다.
배 로고

배 로고

원본보기 아이콘

'유튜브'에서는 '한스 잡스'가 자신이 개발한 '아이노트패드'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에 찬 표정은 결코 스티브 잡스에 뒤지지 않는다.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아이패드'에 대한 반응 못지않게 폭발적이다. 한 네티즌은 "꼭 구매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한 블로거는 "최첨단 제품을 사용하는 기분을 누구나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