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 애널리스트는 "2분기 실적에서 주목할 점은 CJ미디어의 점진적인 턴어라운드"라며 "과거 CJ미디어와 CJ엔터테인먼트는 미디어부문의 대표적 적자회사였으나 경기회복에 따른 광고 및 수신료 매출증가에 힘입어 2분기 18억원 흑자전환한 점에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CJ오쇼핑 등 자회사들과 삼성생명의 주가상승을 통한 유가증권가치 상승분(3578억원)을 반영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CJ는 삼성생명과 삼성에버랜드 지분 매각을 통해 신규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이는 성장동력 강화와 유가증권가치 재평가로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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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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