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더위에 없어서 못파는 이색상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수익 기자] 세계 각국에서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맥주 등 전통적인 여름 상품 뿐만 의외의 히트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코트라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소금사탕이 뜻밖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본의 슈퍼체인 이온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일주일간 전년대비 3배의 배상을 기록하는 등 품귀현상까지 빚어졌다고 한다.
냉방병 예방 위한 머플러도 잘 팔리는 상품이다. 하루 종일 냉방을 해 놓는 사무실 등에서 생활하다 보면 목감기 등이 걸릴 위험도 있어 냉방병 예방 차원에서 구입하는 것이다.

북유럽 핀란드에서는 야외용 상품들이 인기다. 핀란드인들은 여름이면 3주에서 1달 정도의 휴가를 내 자신의 여름별장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올 여름은 덥고 맑은 날씨가 이어져 별장에서의 여름을 더욱 즐기고 있다. 이에따라 야외용 테이블과 의자는 이미 각 잡화점에서 품절 사태이고, 특히 야외를 장식하기 위한 각종 가드닝 도구들도 인기를 이어고 있다.

또 여름 별장 대부분이 수도 시설이 없고 전기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펌프 기능을 이용해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드는 기계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중국에서는 여름밤을 지키기 위한 모기퇴치제품이 인기다. 특히 바람을 이용한 모기흡입기나 전기파리채 등이 인기리에 판매된다.




박수익 기자 sipar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