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운재, 나이지리아전 28분 출전...국가대표 은퇴 "행복했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상철 기자]'거미손' 이운재(수원)가 정 들었던 태극마크를 반납했다.

이운재는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의 평가전을 끝으로 국가대표에서 은퇴했다.
1994년 3월 5일 미국전을 통해 국가대표를 데뷔한 이운재는 16년 동안 나이지리아전까지 A매치 132경기를 뛰었다.

1994년 미국 대회를 비롯해 2002년 한일 대회, 2006년 독일 대회, 2010년 남아공 대회까지 4차례 월드컵 본선에 올랐다. 2002년 대회에서 8강 스페인전 승부차기서 호아킨의 슈팅을 막아내는 등 수차례 선방을 펼치며 역대 최고인 4강 진출을 이끌었다.

이운재는 마지막 국가대표 경기인 나이지리아전에서 선발로 나서 주전 골키퍼 장갑을 끼었다.
그라운드를 누빈 시간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이운재는 1-0으로 앞선 전반 26분 피터 오뎀윙기에(로코모티프 모스크바)에게 동점골을 허용한 뒤 곧바로 정성룡(성남)과 교체 아웃돼 마지막 A매치를 마쳤다.

이운재는 전반 종료 후 하프타임 때 국가대표 은퇴식을 가졌다. 정장 차림으로 옷을 갈아입은 이운재는 하프라인에 마련한 무대에 올라 눈가에 눈물이 글썽거리면서 말을 제대로 잇지 못하는 가운데 은퇴 소감을 밝혔다.

이운재는 "(지난 16년 동안)국가대표로 뛰면서 팬들의 사랑을 받아 정말 행복했다. 비록 저는 대표팀 유니폼을 벗지만 많은 후배들이 있다. 후배들을 위해 지금처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운재는 대한축구협회 조중연 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은 뒤 그라운드를 돌면서 관중석의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상철 기자 rok1954@
사진 한윤종 기자 hyj0709@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