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서비스 부문 집중 투자로 고품질 서비스 시스템 갖춰
LG전자는 경쟁이 치열한 대만 가전시장에서 고객들이 사후 서비스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 지난 3년간 업무전산화, 고객응대 교육, 서비스 환경개선 등 서비스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 시스템을 갖췄다.
또, 모든 서비스 기사에게 PDA를 지급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직원들의 복리 후생 등 근무여건을 개선해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했다.
$pos="C";$title="";$txt="지난 6일 LG전자 대만법인 사무실에서 LG전자 대만법인장 백명원 상무(왼쪽)가 SGS사(社) 동아시아 부총재 데이비드 황(David Huang)으로부터 ISO 9001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size="339,510,0";$no="201008061714186625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특히, 고객들에게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전화번호 등 서비스 내용을 안내하고,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직접 평가 하도록 하는 등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 대만법인장 백명원 상무는 "이번 인증으로 서비스 부문에 대한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며 "이후에도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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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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