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사내방송 '샤롯데N' 개국 … 임직원-협력사-고객 소통경영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6일 "이르면 오는 18일 사내방송 '샤롯데(Charlotte)N'을 출범하고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20분 분량의 방송영상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의 이번 사내방송 개국에는 특히 평소 고객섬김 경영,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경쟁력, 글로벌 마인드 함양 등을 강조해 온 이철우 대표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샤롯데N은 백화점의 각 점포별 소식과 유통업계 뉴스, 글로벌 이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며, 기존 딱딱한 형식의 타사 사내방송의 틀을 벗어나 '공감과 재미'를 콘셉트로 한 자유로운 형식을 지향한다.
특히 롯데백화점의 해외 출점 다각화에 발맞춰 주요 뉴스를 영어로 전하는 '클릭 글로벌 뉴스' 코너를 만들고 장기적으로는 중국어나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글로벌 방송을 제작, 해외법인 및 사업장에서도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샤롯데N은 우선 롯데백화점 본사 인트라넷에 접속이 가능한 임직원 5000여명을 대상으로 방송을 시작한 뒤 시스템 등을 확대해 장차 6만6000여명 협력사원은 물론 백화점 고객들도 홈페이지를 통해 사내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백화점 전 점포에 제공되고 있는 무선인터넷망을 활용, 스마트폰을 보유한 백화점 관계자들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방송을 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내부 구성원들에게만 국한된 방송이 아닌 소통의 정점으로서 롯데백화점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매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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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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