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격"ㆍ"도대체 어떻게"..강용석 의원 네티즌 비난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성희롱 파문'에 휩싸인 강용석 한나라당 의원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장자방'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네티즌은 뉴스를 접한 뒤 "공직자의 도덕성은 보통사람과 확연히 달라야 한다"고 지적하고 "(부적절한 언행을)억제 못하면 공직에 나갈 생각을 아예 접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한나라당 소속 의원들은 왜들 이렇게 성(性)문제 관련 파문에 휩싸이는 것이냐"며 한나라당 전체를 싸잡아 비난했다.

아이디가 'B612'인 네티즌은 "당내 징계로 (조치를)끝내면 안 된다"면서 "국회 윤리특위 차원에서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yjyoon'이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은 "강 의원이 한나라당에서 어떻게 공천을 받고 당선이 됐는지 모르겠다"면서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당선 됐느냐"고 따지듯 말했다.
아이디가 '이삿날'인 네티즌은 한 포털사이트 토론방에 올린 글에서 "여대생에게 조언은 못해주고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나. 충격스럽고 믿어지지 않는다"면서 "이번일은 20~30대 젊은 유권자들에게 크게 작용할 것 같다"고 내다봤다.

강 의원 말을 들어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Getalife'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은 "(이번 파문은)한 인간의 인생이 달린 문제"라면서 "생명이 걸린 문제이므로 강 의원 반론을 들어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나라당 중앙윤리위원회는 20일 이번 파문에 대한 책임을 물어 강용석 의원을 제명 조치키로 했다.

주성영 윤리위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열린 윤리위 회의에서 "정치인이나 공인으로서 한나라당의 위신을 크게 훼손했다는 점을 부인하기 어렵다"고 의견이 모아져 이같이 결정했다고 국회 브리핑에서 전했다.

주 부위원장은 "강용석 의원은 중앙윤리위 규정 20조 3호 '당원으로서 당의 위신을 훼손했을 때'에 해당해 징계사유에 해당한다"며 "중앙윤리위는 징계의 종류로 제명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성희롱 발언 보도의 진실 여부에 대해선 "강 의원이 '그런 발언을 한 적 없다'고 주장했지만 윤리위원들을 설득하기에는 부족했다"며 "이번 보도가 사회에 던지는 파문과 파장을 생각해 제명을 선택했고, 그 점에 대해선 윤리위원 전원이 동의했다"고 덧붙였다.



김효진 기자 hjn252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