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 입양 가족 한국 방문, 즐거운 한 때 보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7일 동숭동 서울사대부속 여중서 체험 프로그램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사대부설여자중학교에서 홀트 해외 입양가족과 학교 학생 등 약100명이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학교체험은 지난 6월 25일 종로구와 홀트가 매년 그들의 뿌리를 찾기 위해 엄마나라를 방문하는 2000여명의 해외 입양 가족들에게 진정한 한국인의 삶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한 문화관광협약 일환으로 마련됐다.
종로구와 홀트는 지난해 사업을 마치며 해외 입양가족들의 만족도에 힘입어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합의하고 많은 입양인들과 그 가족들의 한국 이해를 돕기 위해 해외 입양가족과 학생이 함께하는 학교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학교 체험은 한국 학교의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이념, 교육환경 등을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도록 태권무 체험, 학교 견학, 전통 한지 공예 수업, 학생들과 자유 대화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서울사대부여중학생들과 입양인들은 중요문형문화재 제8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강강술래를 한국 고유의 전통 방식에 따라 배우며 함께 신명나게 어울릴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여자들은 전통 댕기를 묶고 서로 손에 손을 잡고 신나게 뛰며 노래·춤·놀이가 하나로 어우러진 종합예술인 강강술래의 덕석몰기, 대문놀이, 꼬리따기 놀이 등을 즐기는 동시에 서로 일체감을 형성하고 같은 민족임을 확인하게 된다.

또 종로구민가족과 해외 입양가족 간의 자매 결연식도 준비됐다.
자매가족은 행사 전에 구민 가족 중에 국제 교류에 관심이 있는 구민가족을 대상으로 참여희망 가족을 모집해 23가족이 선발됐다.

종로구는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상황과 결과를 토대로 자매가족들과 입양가족들의 교류가 좀더 활발해 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