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어린이 722명 "헤엄쳐서 한강 건너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서울 덕수초등학교가 7일 ‘서울어린이 한강 헤엄쳐 건너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덕수초등학교 학생 333명과 유치원생 13명 그리고 서울 지역 125개 학교의 어린이 376명 등 총 722명의 어린이가 참가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오후 1시30분 무렵부터 3, 4시간에 걸쳐 한강시민공원 잠실지구에서 뚝섬지구까지 약 1000m를 헤엄쳐 건너게 된다.

덕수초등학교 측은 유치원생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들이 지난 3월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수영장을 찾아 수영 실력을 키워왔으며 특히 한강 헤엄쳐 건너기를 위한 강화 훈련에서는 왕복 50m의 수영장 7바퀴를 쉼 없이 수영을 하는 등의 훈련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덕수초등학교 김찬환 교장은 “물에 일단 들어가면 혼자이므로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는 경험을 쌓을 것”이라며 “학교 측에서는 안전문제에 가장 유의하면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교장은 “학생들 중에는 1학년때부터 6학년때까지 여섯 번 연속으로 도전하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행사는 지난 1994년 6월 24일 서울덕수초등학교 전교생 625명이 6·25를 상기하는 의미에서 북한강 625m를 헤엄쳐 건너는 통일기원행사로 시작됐다. 그 이후 15회에 걸쳐 1만3446여명의 서울 어린이들이 이 행사를 통해 한강을 건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안전을 위해 서울의 광진경찰서, 남대문경찰서를 비롯해 광진소방서, 119수난구조대, 해병대특수수색대대, 서초해병전우회 등의 기관과 군부대가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