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 직소싱상품 '대박행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0만원대 골프세트·고급 식기 등 가격경쟁력·희소성 새매출원 등장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주요 대형마트들이 직소싱 기획전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들이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직소싱 기획전은 국내 유통되지 않은 상품들이 한정수량으로 출시되는데다, 일부 제품들은 기존 백화점 상품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대형마트의 새로운 매출원으로 부각되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달 초 선보인 49만9000원 짜리 '미국 투어엣지 골프 풀세트'(1000개)는 판매 1주일만에 모두 동 났다. 이마트가 한해 동안 판매하는 골프클럽 세트가 1400여개인 점을 감안하며 폭발적인 반응이다.

이마트는 상품 판매가 완료된 이후에도 추가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미국 제조사와 협의해 추가 판매를 논의중인데, 이미 예약 주문만도 200건 이상이 접수된 상태다.
이에 앞서 이마트는 지난 4월에도 7900원 짜리 청바지를 준비, 행사 2주 동안 청바지 행사로는 최대 규모인 140만장을 판매한 바 있다. 국내 매출 1위 브랜드의 청바지 판매량이 1년에 40만장 정도인 점을 감안하면 140만장은 국내 톱 브랜드 3개가 일년 동안 판매한 청바지량을 훨씬 초과한 수치이다.

롯데마트가 지난 5월 말부터 판매한 샘소나이트 여행가방 역시 한달 동안 1700여개 판매됐다. 백화점에서만 판매하던 고급 식기 '포트메리온' 세트도 준비물량 7000개중 6500여개가 판매된 상태다.

수입 상품은 아니지만 한 마리 3980원에 판매하는 '생닭보다 싼 치킨'은 일주일 동안 10만 마리를, 개당 290원짜리 초밥은 140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홈플러스는 지난 3월 창립 11주년을 맞아 삼양라면과 함께 만든 '소문난라면'을 2개에 450원이라는 초저가에 내놨다. 이 라면은 불과 2주만에 285만개나 팔리며 라면 매출 1위인 신라면의 2배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5월에는 중국 하이얼전자로부터 22인치 LCD TV 초도물량 1000대를 들여와 불과 보름만에 모두 팔아치웠다. 이에 홈플러스는 부랴부랴 2000대를 추가 주문했고, 이 중 1500여대가 또다시 보름만에 판매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하이얼 LCD의 경우 이미 해외 언론을 통해 그 인기가 널리 알려졌지만 국내에서는 다른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없는 상품인데다 국내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는 점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끈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