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GA-삼성SDS, 전자문서 구축 시범사업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전자문서협회서 발주한 10억원 규모 시범사업 선정…관련시장 공략 본격화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보안기업 SGA(대표 은유진)는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가 발주한 '전자문서 활용 온라인 서비스체계 및 유통게이트웨이 구축 시범사업'에서 삼성SDS와 컨소시엄을 이뤄 자사 제품 'SGA-TD(신뢰전자문서시스템)'를 납품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종이 없는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그린IT 사업의 일환으로 약 10억원 규모로 올해 10월말까지 진행된다.
SGA는 이번 시범 사업 참여를 계기로 지난해 3월 전자문서 전문업체 비씨큐어를 인수한 이래, 이 분야 100억원 매출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전자문서 활용 온라인 서비스체계 및 유통게이트웨이 구축 시범사업'은 전자문서를 등기우편처럼 믿고 유통할 수 있는 표준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식경제부가 총괄기관을 맡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하며,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전자문서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유통 서비스 체계와 표준규격, 관리체계를 개발하게 된다.
SGA 측은 이번 시범 사업 수주를 통해 아직 민간 부문에 대한 뚜렷한 규격이 없는 전자문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SGA의 전자문서 사업총괄 최영철 박사는 "최근 정부의 전자정부 적극도입 추세에 따라 공공 부문 전자문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권을 비롯한 기업에서의 민·관 합동 전자문서 연계사업이 시작되면 폭발적인 시장 창출이 예상된다"며 "SGA는 기존 보안 기술을 결합한 안정적인 통합보안솔루션 개발로 시장을 선도 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