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 "빨라쪼, 한국서 눈부신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젤라또(Gelato, 아이스크림의 이탈리아어)이자, 영화 '로마의 휴일'의 여주인공 오드리 햅번이 먹어 유명한 빨라쪼 델 쁘레또(PALAZZO DEL FREDDO)가 창립 130주년을 맞아 이탈리아 로마 본점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23일 오전 10시(현지시각)에 열린 빨라쪼 창립 130주년 기념식에는 설립자의 4대손인 다니엘라 사장,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사진)를 비롯해 잔니 알레만노 로마시장과 김중재 주 이탈리아 한국대사 등 10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다니엘라 사장은 빨라쪼의 역사와 발전을 설명하고 "전세계에서 유일한 해외 매장인 한국 빨라쪼의 눈부신 성장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신 대표는 축하 인사말을 통해 "130년 전 이탈리아 로마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빨라쪼가 100년이 넘는 긴 시간과 비행기를 타고도 12시간이나 걸리는 먼 거리를 초월해 지금은 한국인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며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 받는 로마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빨라쪼가 웰빙식품으로 각광 받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잔니 로마시장과 김중재 한국대사도 빨라쪼 130주년 축하를 기념하는 인사말과 함께 이탈리아는 물론 한국에서도 빨라쪼가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양사의 더욱 공고한 업무협조를 당부했다.
빨라쪼는 1880년 궁정 요리사였던 지오꼬모 파씨에 의해 설립됐다. 이후 2대 계승자인 지오바니 파씨가 '젤라또의 황제'라는 명성을 얻으며 일반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나보나 광장으로 이전해 본격적인 젤라또 매장을 열고 5대에 걸쳐 지금의 빨라쪼를 이어오고 있다.

오드리 햅번의 젤라또로도 유명한 빨라쪼는 이탈리아의 가장 오래된 젤라또 매장으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며 1세기가 넘게 로마는 물론 해외의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 2008년 한국 빨라쪼를 인수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빨라쪼 상표권 사용 허가와 이탈리아 왕실의 젤라또 기술을 전수받고 있다.

빨라쪼 본사는 4대인 파브리찌오 부사장이 매년 한국을 방문해 한국 젤라또 시장의 성장을 직접 확인할 정도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독점 사업권을 갖고 있는 한국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 빨라쪼는 2000년 초반부터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으며 매년 약 15% 이상의 고속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젤라또 시장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의 맛을 한국에서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원재료부터 제조설비, 품질검사, 보관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빨라쪼와 해태제과가 빨라쪼의 정통 젤라또맛을 고스란히 살린 소프트캔디를 개발하자 로마 본사는 젤라또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신 대표는 기념식 후 다니엘라 사장과 함께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양사간 기술이전 및 공동 메뉴개발 등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고, 신 대표이사는 특별히 한국에서 준비해 간 전통부채를 선물로 전달했다.

한편, 한국 빨라쪼는 이탈리아 본사 130주년을 기념해 영화 '로마의 휴일'의 주인공 오드리 헵번처럼 젤라또를 먹으며 프리미엄 로마 투어를 즐길 수 있는 '로마의 휴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1일까지 빨라쪼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로마의 휴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 3박 4일 일정의 이탈리아 왕복 항공권, 숙박, 시내투어와 함께 전세계 관광객이 로마를 방문하면 반드시 들리는 관광명소인 로마의 빨라쪼 본사를 견학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로마투어 혜택이 돌아간다. 2등(4명)에게는 이탈리아 명품 불가리 향수, 3등(15명)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이니스프리 선크림, 4등(20명)은 빨라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8일 빨라쪼 홈페이지(www.ipalazzo.com)를 통해 발표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