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인기에 선수 미니홈피 '문전성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주영·정성룡 홈피에 응원글 줄이어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의 16강행을 결정짓는 나이지리아전을 앞둔 가운데, 월드컵 국가 대표 선수들의 미니홈피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21일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에 따르면 기성용, 박주영, 염기훈, 정성룡 등 젊은 선수들의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응원 물결이 퍼지고 있다. 특히 자책골을 기록한 박주영 선수 미니홈피에는 ‘절대 기죽지 말고 다음 경기 최선을 다해달라’는 네티즌들의 따뜻한 격려가 끊이지 않았다.
이승렬, 김동진 등 아직 한 번도 출전하지 않은 선수들의 홈피에도 ‘나이지리아전 출전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해주세요’ 등의 격려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월드컵 열기가 짙어질수록 선수들은 물론 가족 미니홈피도 화제다. 이혜원, 김보민, 이수진 등이 대한민국 대표 '왝스(축구선수의 아내나 여자친구)'로 꼽힌다. 안정환 선수의 소식을 알 수 있는 부인 이혜원씨 미니홈피에는 하루 1만 5000명이 넘는 네티즌이 다녀가고 있다. 팬 수도 4만 명이 넘었다.

그리스전이 종료된 후 김보민 아나운서는 첫 골의 주인공인 이정수 선수와 김남일 선수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동국 선수 부인 홈피에도 이 선수를 응원하는 일촌평이 줄을 잇고 있다.

매 경기마다 철벽방어를 펼치며 일약 스타로 떠오른 정성룡 선수 부인 미스코리아 출신 임미정 씨도 있다. 미니홈피에 태아의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던 임씨는 지난 18일 득남해 네티즌의 뜨거운 축하를 받았다. 임씨는 “남편을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는 게시물을 업로드 하기도 했다.
한편 월드컵을 전후로 대표 선수의 팬 수 또한 급증했다. 현재 1위는 주전 스트라이커 박주영 선수. 1만 3천 명이 넘는 네티즌이 팬을 신청했다. 2위는 1만 1962명의 팬을 보유한 기성용 선수, 3위는 5천 6백 명의 이영표 선수다.

그 뒤를 정성룡, 염기훈, 김정우 선수가 잇고 잇다. 정성룡 선수는 미니홈피 대문글에 ‘연습에 장사 없다, 죽을 만큼 노력하자, 불안하면 연습하자, 안심하면 무너진다’는 말을 적으며 의지를 다졌다.

SK컴즈 관계자는 "선수들이 월드컵 관련 스킨, BGM, 미니룸 등을 적극 활용해 한껏 월드컵 분위기를 내고 있다"며 "네티즌은 댓글, 방명록 등을 이용해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등 미니홈피를 통한 인터넷 응원 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