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금자리 청약 첫날]휴가 내고 찾아온 수요자들 발길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내곡·세곡2지구 현장접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점수가 85점이라 불안해요. 위례신도시때도 신청했는데, 그때도 경쟁이 치열해서 떨어졌거든요. 애들이 3명인데 25평만이라도 붙었으면 좋겠어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온 이미자(41세)씨는 이날 일찌감치 2차보금자리 사전예약 현장을 방문했다. 신청한 곳은 세곡2지구. 서울권이라 아무래도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다면서 불안한 모습이다.
막내 유치원 등교를 남편에게 맡기고 9시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현장을 찾았다. 무주택기간이 10년이 넘은 만큼 보금자리주택 공고가 날 때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해봤지만 결과는 번번이 실패였다. 그나마 '3자녀특별공급'이 생겨 다행이라고 한다.

2차보금자리 6개지구 가운데 강남생활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내곡·세곡2지구의 사전예약 접수가 한창이다. 현장 접수를 받고 있는 서울 개포동 SH공사에는 이른 아침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간간이 이어지고 있다.

주로 인터넷 접수를 많이 하는 편이지만 내집마련의 기회를 손수 확인하고 싶어하는 이들은 현장을 선호한다. 직장에 오전 휴가를 내고 현장을 찾은 김모(48세)씨는 "인터넷은 어렵기도 하고, 직접 작성해야 안심이 된다"며 "집없이 산 기간이 10년이 넘었지만 붙을지 확신이 안선다"고 말했다. 그 역시 3자녀특별공급에 세곡2지구에 신청했다.
사전예약 첫 날인 이날에는 노부모부양 및 3자녀 특별공급 가운데 청약가점이 85점 이상인 대상자에 한해 접수가 이뤄지고 있다. 70점 이상은 10일, 전체는 11일 실시된다.

SH관계자는 "서초내곡과 강남세곡 모두 강남생활권이라 인기가 있을 것"이며 "특히 12~13일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나 18일부터 시작되는 일반공급 부문에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터넷 접수는 사전예약시스템(myhome.newplus.go.kr)과 보금자리주택 홈페이지(www.newplus.go.kr)를 통해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받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민서 기자 summ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