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군초계함침몰]정정길 실장 "靑 직원, 중심잡고 일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정정길 대통령실장이 해군 초계함 '천안함' 침몰사고로 비상체제가 유지된 가운데, 청와대 직원들에게 중심을 잡고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실장은 지난 30일 직원들에게 이메일 서한을 보내 "이명박정부 출범 3년차인 올해는 주요 국정과제의 성과를 도출하고 흔들림없는 국정운영을 위해 어느 때보다 노력해야 할 때"라며 분발을 당부한 것으로 31일 알려졌다.
또 "더욱이 지금은 온 국민이 서해 초계함 침몰사건의 충격과 비통함에 빠져있고 대통령의 지휘하에 민·관·군이 한명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분초를 다투며 구조활동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실장은 이어 "우리가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면 공직사회 전체가 중심을 잃게 된다"며 "우리의 언행에 잘못이 있으면 바로 대통령께 누가 되고 정부 전체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이와함께 "흔히 회자되는 집권 중반기 증후군이나 근무기강 해이라는 말은 이명박정부, 특히 대통령실에서는 용납될 수 없다"며 "밤낮없이 국정에 매진하는 대통령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좌하는 우리는 각자의 책무를 수행함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해야 할 것이며, 언제나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실장은 아울러 "부디 대통령실의 일원으로서 언행을 주의하고, 각별한 절제와 자기관리를 통해 타 공직자들의 모범이 되어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