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이용하니 보험 영업력 '쑥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에셋생명, SKT와 모바일 청약시스템 도입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보험설계사 J씨(35)는 고객이 가입조건을 바꿀 때마다 다시 지점으로 와서 변경된 조건으로 재설계, 재출력을 하느라 적지 않은 시간을 뺏긴다. 조건을 바꾸는 고객이 미울 정도다. 여러번 출력 할 때마다 그만큼 들어가는 종이값 잉크값도 만만치 않다.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만나야 하는게 중요한 J씨에게 무언가 획기적인 방법이 필요했다.

그런데 이번에 회사에서 새로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설계-청약서 전송이 가능해 지고 현장에서 자필서명도 받을 수 있게 돼 더 많은 고객 유치가 가능해졌다. J씨는 두툼한 서류 가방과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경쟁사 설계사보다 한발 앞서 갈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과 미래에셋생명(대표 윤진홍), 아이콘랩(대표 이재준)은 '모바일 청약시스템' 구축하고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대상 스마트폰을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청약시스템은 보험 설계사가 지점에서 가입설계/청약서 출력 후 자필서명을 받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기존의 시스템과 달리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가입설계를 한 후 청약까지 할 수 있다. 즉석에서 휴대용 프린터로 청약서를 출력해 자필서명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모바일 청약시스템' 도입으로 청약업무 소요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현장에서 즉시 고객상담이 가능해져 고객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에서 다음 달 출시할 최신형 안드로이드폰을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1500명과 설계사 6000명 중 '모바일 청약시스템' 사용을 원하는 이들에게 공급하고 6월까지 시스템을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보험 설계사 영업력 및 편리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 마케팅기획본부 김평규 이사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모바일 빅뱅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한 고객관리 및 미래에셋생명에서 추구하는 행복은퇴설계 컨설팅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급변하는 디지털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도입하게 되었고, 향후에도 영업활동 및 정보제공에 도움이 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지속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 박인식 부문장은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영업 직무 담당자들의 업무생산성 향상을 실현할 수 있는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 적용되고 있으며, 이번 미래에셋생명 보험 보험설계사의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청약시스템 도입은 보험업계 산업생산성증대(IPE)의 본격적인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