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격발표 "지드래곤, 표절시비 가수에 랩피처링 받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YG엔터테인먼트는 9일 YG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 표절시비가 불거졌던 '라이트 라운드'의 원곡 가수에게 랩 피처링을 받았다고 전격 발표했다.

이날 YG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년 여름 표절시비가 일어났던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에 당사자인 플로라이다가 직접 랩 피처링을 했다"고 말했다.
또 "작년 9월, 언론과 방송을 통해 당장이라도 YG를 고소할 것처럼 말했던 해당 퍼블리싱 회사는 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원작자의 한마디 답변을 못 듣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답답한 마음에 작년 10월 YG에서 플로라이다 측에 직접 연락을 취했고,
11월경 표절시비가 났던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에 플로라이다의 피처링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덧붙여 YG측은 "더 이상 불필요한 오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음원 공개 및 온라인 서비스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으며, 플로라이다가 피처링한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는 3월 말경 발표할 지드래곤 라이브 콘서트 음반에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추후 해당 음원 서비스로 발생되는 모든 수입은 지난 1월 빅뱅 콘서트에서 팬들과 함께 모금한 성금과 더불어 불우 이웃 돕기에 전액 기부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