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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Plus]네오위즈벅스, SM 2대 주주로..'사업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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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솔 기자]네오위즈벅스가 SM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양사는 전략적 사업 제휴 계약을 통해 유무선 서비스와 스타 마케팅 등의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24일 네오위즈벅스(대표 한석우)는 SM(대표 김영민)의 지분 15.42%를 155억원에 매입하며 2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 3년간 SM의 콘텐츠를 활용한 유무선 사업권한 및 음원 유통권을 갖게 됐다.

네오위즈벅스 관계자는 "이로써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일반적 음원 유통 제휴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간 포괄적 콘텐츠 제휴를 통해 유무선 융합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네오위즈벅스는 앞으로 모바일 비즈니스에 양사가 공동대응하고 스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석우 네오위즈벅스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고의 콘텐츠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해 지분을 투자하게 됐다"며 "다양한 사업간 제휴를 통해 양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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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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