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데이타-포스콘 통합법인 '포스코 ICT'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지니어링·오토메이션·IT서비스를 3대 핵심사업으로 추진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포스데이타와 포스콘의 합병법인 '포스코 ICT'가 올해 매출 1조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22일 공식 출범한다. 초대 사장은 포스데이타의 박한용 사장이 맡게 됐으며, 본사는 포항으로 정해졌다.

포스데이타는 포스코 ICT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IT서비스를 3대 핵심 사업으로 출범한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스마트그리드·u-에코시티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하고 올해 매출 1조1000억원, 2014년 매출 2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수립했다. 22일 경상북도 포항 효자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출범식에서는 새로운 회사 CI와 함께 비전과 전략 등이 공개된다.

포스코ICT는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IT서비스본부, 엔지니어링본부, 포항사업본부, 광양사업본부, SM본부, 미래성장본부 등 6개 본부로 사업조직을 정비했다. 해외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사장 직속으로 해외영업부도 신설했다.

또한 건설IT와 스마트그리드 등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신입과 경력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3대 핵심사업 중의 하나인 엔지니어링 사업은 전기·제어 분야의 엔지니어링 기술과 IT기술을 융합해 u-시티 등과 같은 건설IT와 철도·환경·에너지·플랜트·물류 분야의 엔지니어링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분야는 설비에서 통합생산관리시스템(MES), ERP 등 레벨1에서 4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국내외 철강기업과 제지·시멘트·제약 등 타산업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IT서비스 사업은 기존 국방, 교통, 제조, 공공기관에 대한 정보화 사업을 육성하는 한편, 올해는 포스코 그룹의 IT 통합을 추진해 그룹사에 대한 IT지원 능력을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포스코 ICT는 3대 핵심사업과 함께 신규 사업추진을 위해 미래성장본부를 발족시켰다. 미래성장본부에서는 스마트그리드, u에코시티 등과 같은 그린IT 분야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스마트그리드는 IT 기술을 이용해 전력의 생산, 운용, 소비의 효율을 최적화하는 지능형 전력망을 구축하는 것으로, 포스코 ICT는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컨설팅부터 설비·솔루션 구축, 운영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스마트그리드와 함께 기존 유비쿼터스 도시에 에너지 절약과 탄소제로 등의 개념을 접목한 미래형 친환경 도시를 구축하는 u에코시티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한용 사장은 "포스코 ICT는 IT와 전기·제어 등의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일하는 방식에서도 일대 혁신을 꾀해 보다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콘은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를, 포스데이타는 IT서비스 사업을 주력으로 추진해 온 기업으로 지난해 12월 8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승인을 받고 그동안 통합작업을 진행해왔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