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 연예대상 말말말]유재석 "쑥스러워 못한 말, 여보 사랑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개그맨 유재석이 대상을 차지한 '2009 MBC 방송연예대상'은 예능인들의 축제답게 재치있는 말들로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했다.

"유재석 실체, 내가 말 한마디만 잘 못 던지면 끝장난다." 유재석과 박명수가 버리이어티 신인상 시장자로 나와서.
"웃음을 전하는 일이 이렇게 힘든 일인줄 몰랐다. 예능인들에게 존경한다고 말하고 싶다. 정아야. 사랑하고 고맙다. 우리나라 비빔밥 파이팅. 한식 파이팅!" 리쌍의 멤버 길이 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을 수상한 후 소감으로.

"2007년 개그맨이 된 후 처음으로 이 스튜디오에서 개그를 선보였는데 못 웃긴다고 혼났다. 여기서 상을 주니 좋다. 시청자들 안방에 핵폭탄 날리겠다" 김경진이 코미디/시트콤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정형돈, 4억 원의 대출을 꼭 갚았으면 좋겠다." 노홍철이 버라이어티부문 특별상 시상자로 올라와 정형돈에게 덕담 한마디를.
"67년도에 조연상을 받은 이후 MBC에서의 두 번째 상이다. 나는 예능이 잘 맞나보다. 우리 집안 가문의 영광이다. 뭐야 뭐야 뭐야~" 선우용여가 특별상 수상하며.

"MBC 예능에 처음 올 수 있었던 것은 경실언니 도움이었다. 이 상 받은 것은 경실 언니의 덕이다. 넷째가 복덩인가 보다. 넷 째 가지고 CF도 2개 찍고 상도 받았다. 통장 좀 채워 달랬더니 내 배만 채워준다고 했다." 김지선이 버라이어티 우수상을 수상한 후 눈물을 흘리며 소감을 말하자 시상자로 나선 이경실도 눈물을 보였다.

"예상 못했지만 이것이 나의 운명이라면 받겠다. 이것은 내 것이다. 이 상은 놀러와-무한도전 팀이 만들어 준 상이다. 정말 열심히 해서 장윤정과 잘 해보겠다." 노홍철이 버라이어티 우수상을 수상하며.

"나 처럼 되려면 가수는 하지 말고, 연애하려면 주차장은 피하고 당당하게 해라. 그리고 과거사진은 불태워라." 현영이 코미디/시트콤 시상사로 나타나 자신이 롤 모델이라는 정가은에게 충고 한마디.


"최우수상에 내가 후보로 있는데 조마조마하다. 이 상으로 만족하겠다. 아내가 동대문에서 쇼핑하고 있다. 너무 많이 사지 않길 바란다." PD상을 받은 '무한도전'팀을 대표해 개그맨 박명수가 소감을 남겼다.

"'세바퀴', '하이킥'의 날인 줄 알고 준비를 못하고 나왔다. 올 한해는 조금 몸 사린 것 같은데 내년에는 더욱 열심히 하겠다." 최고의 프로그램에 '무한도전'이 선정, 김태호PD가 소감을 말했다.

"지난 번에 대상 탈 때도 미안했고 오늘 또 미안하다. 여기에 웃음의 전도사들이 다 있는데 나이 먹어서 준 것 같다. 박미선이 타야 할 것 같다. 시청자여러분 감사하다"이순재가 공로상을 수상하며.

"방송을 하면서 힘들 때도 있었고 일이 없어서 속상했을 때도 있었다. 먹고 살기 위해서 일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일 하는 것이 즐겁다. 남편이 신종플루 때문에 입원했다. 사랑해." 박미선이 코미디/시트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물을 흘리며.

"나에게 또 이런 날이 올까 그런 생각을 했다. 떳떳하게 오지 못한 몇 해가 있었다. 지난해부터 다시 참여해 너무 좋았다. 일하는 것 만으로도 너무 좋았다. 나를 다시 받아준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 다시 한번 해냈어 엄마. 다시 한번 여자로 태어나게 해준 남편에게 고맙다." 이경실이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물을 흘려 모든 예능인의 눈시울을 적셨다.


"제 턱이 좀 효과가 있나봐요. 유재석, 강호동씨 우리 한번 '일밤'을 살립시다." 김구라가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영광스럽고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한편으로는 죄송스럽다. 인터뷰 재미있게 해보겠다고 깨방정을 떨었는데 큰 상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뒤에서 노력해주는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 오래된 프로일수록 식상할 수 있다. 더욱더 새로운 아이템으로 큰 웃음 전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허락하는 그때까지 큰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내년에 아빠가 된다. 작은 바람이 있다면 지금 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아이와 웃으면서 볼 수 있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 쑥스러워 한번도 불러주지 못했다. 여보 사랑해." 대상받은 유재석이.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