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호 애널리스트는 "4분기 영업이익은 예상수준을 하회하는 3446억원으로 예상된다"며 "계절성에 따른 매출액 감소, 단가하락, 마케팅 비용 등 복합적인 이유가 있지만 이번 4분기에는 특히 마케팅과 R&D 관련 비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시장에서 우려하는 핸드폰 분야는 스마트폰 시장 진입이 늦긴 했지만 Feature Phone에서 여전히 경쟁력 있는 모델을 확보하고 있다"며 "대표적인 사업자 친화적인 정책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LCD TV 시장에서 브랜드파워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며 "LED BLU TV시장에서도 내년에는 다양한 모델 출시로 시장성장에 동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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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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