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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서 '빨간 내복' 잘 팔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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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최근 신종플루 위기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내복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감기 예방차원에서 내복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한 것.

롯데백화점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5일까지의 내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비비안이 42%, 비너스가 47% 가량 증가하는 등 전점에서 44%가량 신장했다. 특히 본점의 경우 같은 기간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내복 주요 구매고객층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다. 같은 기간동안 20~30대의 구매 구성비를 보는 지난해 33%였던 것이 올해 38%로 5%가량 증가했다. 이는 본인이 상품을 착용하기보다는 부모님 효도선물 등의 목적으로 내복을 구매하기 때문이다. 실제 본점의 경우 10월 한달간 내복 상품에 대해 20~30대 고객 5명 중 4명 꼴로 선물용으로 포장 해갔다.

이에 따라 50대 이상을 주타깃으로 하는 레드계열의 상품의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빨간 내복은 시각적으로 따뜻한 효과를 주며 복을 불러온다는 속설로 50대 이상이 선호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비너스, 비비안, 와코루 등 브랜드에서는 11월 들어 빨간색 계통의 내복의 품목을 70~90% 이상 늘려 새로 출시하고 있다.

김은혁 롯데백화점 여성패션MD팀 과장은 “최근 빨간 내복은 날씬해 보이고 세련된 내복으로 디자인이 재탄생되면서 젊은 세대가 구매시에 느끼는 거부감도 과거보다 덜한 편이다.”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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