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포양촌·학운2산단 ‘김포골드밸리’로 불러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포시, 지난 3일 지명위원회 개최해 최종 확정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김포시 양촌·학운2산업단지 명칭이 ‘김포골드밸리’로 확정됐다.

김포양촌산업단지는 양촌면 학운리.대포리 일원 168만3122㎡에 조성 중이고, 학운2산업단지는 양촌면 학운리 일원 63만2650㎡에 조성되고 있다.
두 산업단지는 수변 및 테마공원, 가로조경 등이 가득하고 영유아 복지시설, 체육시설들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조성 중이다.

김포시는 두 산업단지가 붙어 있어 명칭을 각각 사용하면 입주기업과 시민들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어 이를 하나로 통합한 적당한 명칭을 부여키로 하고 지난해 10월 한달간 명칭을 공모했다.

산업단지에 적합한 명칭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김포시 홈페이지 및 우편 접수를 통해 명칭공모를 했다.
그 결과 총 242편이 접수돼 김포시시정발전위원회에서 24편을 선정 후 12월 김포시 지명위원회에 상정했다.

하지만 김포시는 친환경생태 산업단지의 적합한 명칭이 없어 지난 3월부터 8월말까지 재공모해 지난 3일 지명위원회를 개최해 ‘김포골드밸리’로 최종 결정했다.

‘김포골드밸리(Gimpo Valley of Gold mine)’는 입주업체 모두가 열심히 일하면 많은 재화(황금)가 모이고 사업이 번창하는 등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 현장을 의미하고 있다. 김포의 광활한 농경지에 가을이면 오곡이 익어 황금물결을 이루는 풍요로운 모습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