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덕여왕', '미실의 난' 본격적으로 그리며 '긴장감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MBC 월화드라마 '선덕여왕'이 일명 '미실의 난'을 그리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일 오후 방송한 '선덕여왕'에서는 만장일치제인 화백회의를 통해 조세개혁을 시도하려는 덕만의 계획을 알아챈 미실(고현정 분)이 대등 들에게 미리 연락해 덕만(이요원 분)의 계획을 무위로 돌려놓으려는 장면과 미실이 덕만 세력을 압박하려는 모종의 계획을 세우고 감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미실은 덕만파 김서현(정성모 분)과 용춘(도이성 분)에게 수면제를 탄 술을 먹여 덕만공주의 모든 결정권을 박탈하는 것을 정하는 화백회의에 참석을 못하게 한다.

결국 김서현과 용춘이 빠진 8명의 대등으로만 회의를 진행하게 되고 이에 유신(엄태웅 분)은 병사들을 이끌고 화백회의장으로 향한다.

회의장을 막고 있던 병사들을 물리친 유신의 도움으로 김서현과 용춘은 화백회의에 참여하게 되지만 회의장에 칼을 들고 난입한 유신때문에 무력시위가 일어난다.
난리통에 상대등 세종(독고영재 분)이 양측의 무력시위 속에 칼에 맞아 쓰러진다.

하지만 이 역시 미실의 치밀한 전략이었다. 단도에 능한 석품(홍경인 분)을 시켜 군사 무리속에서 세종을 죽지 않을 만큼만 찔러 지방귀족들의 무력반발을 불러일으킨 고도의 전략이었던 것.

한편 마지막 장면에서는 위기에 빠진 덕만이 직접 위기를 헤쳐나가려는 모습이 그려져 다음회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