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빙고고가교 차선 축소..강변북로 빨라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빙고 고가도로의 차선이 줄어들면서 서울 강변북로의 교통흐름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2011년까지 용산구 보광동 서빙고고가교 차선을 기존 4차선에서 2차선으로 축소한다고 14일 밝혔다.
 
서빙고고가교(연장 816m)는 1984년 준공 당시보다 이용차량이 줄었음에도 그동안 강변북로 일산방향 합류지점에서 본선 차로를 차지해 교통정체의 원인이 돼 왔다.
 
서빙고고가교 차선이 줄어들 경우 강변북로 일산방향 한남대교~반포대교 구간은 본선 차로수가 3차로에서 4차로로 늘어나 출퇴근시 통행속도가 시속 2.3~10㎞ 가량 빨라질 것으로 시는 전망했다.
 
또 한남동과 보광동을 잇는 두무개길도 고가차도 아래에 있는 차로수가 일방 2차로에서 3차로로 늘어나 시속 9㎞ 가량 빨라질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아울러 반포대교 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연결로도 2011년까지 개선된다.
 
시는 서빙고고가교의 강변북로 합류지점과 가까워 교통 정체가 잦은 이 연결로를 서빙고고가교 합류지점과 적정 거리를 두고 떨어지도록 연장 설치할 계획이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