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정사업본부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민)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매년 전국적으로 10만여점이 접수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주제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지난해까지는 우체국,저축, 우표, 집배원, 우체통 등 우체국과 관련된 내용으로 주제를 정했으나,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주기 위해 자유주제로 바꿨다. 응모작품은 마감일(5월15일)까지 가까운 우체국에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는 모두 2119명을 선발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금상 4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 은상 6명(상금 30만원, 상장)과 동상 8명(상금 20만원, 상장), 장려상 100명(상금 10만원, 상장)도 선발한다.

아울러 입선한 2000명에게는 기념품과 상장, 기념메달을 주며, 입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의 교사 8명을 뽑아 체신청장 감사패와 상금(30만원)을 준다.

우정사업본부는 장려상 이상 입상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고 전국의 초등학교와 우체국에 무료로 배포해 어린이들과 우체국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궁민 본부장은 “우체국은 우편물만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정(情)을 배달하는 곳”이라면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력을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에 문의하거나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 또는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해외이슈

  •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