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국인, 어떤 업종·종목에 러브콜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느새 코스피 지수 1200포인트가 눈 앞으로 다가왔다. 실적악화와 어두운 경기전망에도 불구 주가상승을 이끌고 있는 일등공신은 단연 외국인.

투자포트폴리오를 짜기 점차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시장상승을 주도한 외국인 매매패턴에서 종목선정의 힌트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신중호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5일 "경기와 기업실적이 악화되는 상황이고 아직 경기부양책의 효과는 불투명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시장상승을 주도한 외국인들의 매매를 분석해 상승흐름에 편승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외국인이 매수한 업종과 종목의 성과는 탁월했다고 신 애널리스트는 진단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업종과 종목은 무엇일까?

그는 외국인들이 집중적으로 매수한 업종으로 ▲운수장비, ▲전기전자, ▲건설 등을 꼽았다. 실제 이들 업종은 최근 5일간 10%이상 급등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관심 종목으로는 삼성물산, 대구은행, 삼성전자, 인탑스, 텔레칩스, 코닉시스템, 삼성증권,KT&G 등 8개 기업이 꼽혔다.

신 애널리스트는 "외국인이 순매수를 지속하고 있어도 주가탄력이 부족하거나 펀더멘털이 우량하지 못한 종목인 경우 급격한 변동성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