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위 "산불 피해 가계·중소기업에 신속한 금융지원 실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산불 피해 세부 금융지원방안 발표
피해상담·지원안내 위한 금융상담센터 운영

금융위 "산불 피해 가계·중소기업에 신속한 금융지원 실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융당국이 지난 21일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자 지원을 위해 전 금융권으로 구성된 피해지원 금융상담센터를 설치하고, 다양한 금융 지원 방안들을 신속히 마련했다.


금융위원회는 산불 피해 가계와 중소기업에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기존 대출 만기 연장 등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산불 피해 가계에는 ①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②기존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 지원 ③보험료 납입유예 및 보험금 신속지급 ④카드 결제대금 청구유예 ⑤연체 채무에 대한 특별 채무조정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산불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에는 ①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②기존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감독원 각 지원 내 상담센터를 개설하고 피해 복구를 위한 대출 실행 및 연장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산불 피해 가계 및 소상공인·중소기업 등의 지원요청을 먼저 처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이번 발표 이후에도 피해 상황과 금융지원 현황을 지속 파악해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