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인도법인, MSCI 글로벌 표준지수 새로 편입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8일 시장 마감 후 적용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주가지수로 꼽히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글로벌 지수 구성 종목에 현대차 인도법인이 새로 편입됐다.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주가지수 산출업체인 MSCI는 2월 정기 리뷰에서 글로벌 표준 지수에 현대차 인도법인을 추가하고 인도 기업 아다니 그린에너지를 제외했다. 전체적으로는 23개 종목을 추가하고 107개 종목을 제외했다. 이번 조정은 오는 28일 시장 마감 후부터 적용된다. 실제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은 3월 3일이다.

MSCI 지수는 주요 글로벌 투자의 벤치마크 역할을 한다. 분기에 한 번 이뤄지는 정기 리뷰를 통해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조정한다.


이번 조정에서 글로벌 지수에 중국 종목은 8개가 추가되고 20개가 빠졌다. MSCI는 지난해 11월 지수 조정에서는 인도 기업 5곳을 글로벌 지수에 추가해 신흥국 시장 지수의 인도 비중을 20% 가까이 높인 바 있다.


한편 이번 개편에서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선 롯데케미칼을 비롯한 11개사가 제외됐다. 새로 편입된 종목은 없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