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알뜰폰 사업자인 아이즈비전 이 취약계층 어르신들 통신비 부담을 덜어줄 ‘쯔양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쯔양 요금제’는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과의 협업을 통해 통신 요금 혜택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기부형 요금제다. 이번 요금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 통신비 지원을 목적으로 설계됐다.
가입 고객이 늘어날수록 쯔양과 협력해 지자체에 통신 요금 지원금을 기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개통 건당 일정 금액과 매월 수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되는 구조로, 고객이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쯔양 요금제는 고객이 월 요금제 가격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고객은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쿠폰 ▲롯데시네마 콤보 할인 쿠폰 ▲밀리의 서재 무료 구독 ▲지금이레이저 무료 이용권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가입자에게 쯔양의 시그니처 메뉴인 ‘쯔양 함박스테이크’를 제공한다.
아이즈비전 관계자는 “쯔양 요금제는 단순히 저렴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요금제를 선택할 때마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요금제 출시를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즈비전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도입, 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도입, 이용자 불만 처리 체계 구축,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 신설 등 알뜰폰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와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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