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가유산진흥원, 'K-헤리티지' 새로운 BI 공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문화상품 쇼핑몰 명칭도 'K-헤리티지 스토어'

국가유산진흥원은 11일 'K-헤리티지(K-Heritage)'의 새로운 브랜드 상징(BI·Brand Identity)을 공개했다.


국가유산진흥원, 'K-헤리티지' 새로운 BI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K'와 'H' 자가 이어지는 모양이다. 사람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연결성을 표현하고,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함께 즐기는 한국의 문화를 상징화했다.

더불어 한민족을 가리키는 '백색'으로 여백의 미를 나타내고, 오방색 가운데 홍색·벽색·유황색·흑색을 사용해 한국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진나라 공예산업진흥실장은 "최근 젊은 세대와 외국인에게 관심이 높은 전통문화 상품을 더 쉽게 알리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했다"며 "궁궐 굿즈, 국가무형유산 전승자 공예품 등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국가유산진흥원, 'K-헤리티지' 새로운 BI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진흥원은 새로운 BI에 발맞춰 문화상품 쇼핑몰 명칭도 'KHmall'에서 'K-헤리티지 스토어(K-Heritage store)'로 변경했다. 이를 알리기 위해 16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