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BI, 보그워너 글로벌·다임러 트럭 등 수출확대 지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닥 상장사 CBI 의 핵심사업인 자동차 부품사업부문이 글로벌 경기침체 지속에 따른 고객 수요둔화에도 해외 수출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CBI는 클라이슬러 닷지나 지프 차량에 사용되는 부품을 지난해부터 보그워너(BorgWarner) 미국에 독점 공급하는 형태로 양산 수출했다. 보그워너 멕시코 법인에도 같은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지난 8월말에 체결, 11월부터 본격적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해당 부품 하나만 놓고 볼 때 연간 약 30억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된다. 관련부품의 최종적용차종과 수요동향을 감안하면 몇 년간은 안정적인 시장 점유와 함께 견실한 수익구조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CBI의 자회사 청보산업은 독일의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 AG)과 미국의 디트로이트 디젤(Detroit Diesel Corporation)에 선진 배기 규제를 충족하는 고성능 엔진(HDEP)과 MDEG 부품(Bearing Journal 11종)과 기존 HDEP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HDEP2020’ 엔진 플랫폼의 터보차저용 부품(BASE PLATE 2종)을 공급 중이다.


청보산업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관련부품의 생산라인을 생산성 향상 중심으로 풀가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BI 회사측은 "상기 주력품목 이외 태핏(TAPPET), 인젝터(INJECTOR) 등 다른 주력 제품들도 회사의 오랜 역사속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와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템"이라며 "수출규모가 이미 연결기준 제품매출액의 절반을 넘어선 가운데, 미국 금리인하로 인해 수요가 증가할수록 호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년에는 광물자원사업분야에 있어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