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텔스 "엔컴즈, 청소년 전문 공연 극단 ‘파랑컴퍼니’와 맞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텔스 의 자회사인 엔컴즈는 청소년 연극 공연 전문 극단인 ‘파랑컴퍼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실제 운영중인 ‘초록씨어터’ 연극 공연장을 실감 메타버스 공간으로 제작해 온라인 연극 공연장인 ‘초록씨어터 메타버스 공연장’을 오픈했다.


국내 최초 ’실감형 메타버스 공연장’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이번 서비스 제휴는 다양한 공간의 포토스캔을 통해 제작되어 실제 공간과 동일하게 구현됐다. 이색 경험뿐만 아니라 시간, 장소와 같은 물리적 여건으로 연극 전문 공연장 방문이 힘든 관객들에게 PC, 스마트폰 만으로도 언제든 현장감 있는 경험이 가능해졌다.

일부 지역에 편중 되어있는 연극 관람의 벽이 허물어지게 되어 의미가 크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관객들은 평소 직접 방문해서 봐왔던 공연 무대를 온라인을 통해 메타버스 공연장에서 관람을 해보니 실제와 같은 현장감에 더해 공연무대를 비롯한 여러 공간을 보며 놀라운 체험을 했다고 평했다.


엔컴즈는 최근 전문 솔루션과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보유하며 전통적 IT 개발 영역과 AR, XR 메타버스 등 콘텐츠 사업을 확장 중에 있다. SK텔레콤, 삼성전자 등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AR, 라이브 방송 서비스 등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랑컴퍼니 관계자는 “파랑컴퍼니는 청소년 전문 극단으로 평소 청소년 공연을 보기 어려웠던 타 지역의 문화소외 관객들에게도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영상만 보는 것이 아닌 메타버스 공연장을 방문하여 극장을 체험하고 실연 중인 공연을 편하게 집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종학 엔컴즈 대표는 “이번 제휴 및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관객들이 문화적 경험을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공연 영상을 확보해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공연 뿐만 아니라 만화, 웹툰, 캐릭터 전문 제작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독보적으로 메타버스 콘텐츠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