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찾은 이재명 "尹 오염수 방출 안된다고 천명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이 3일 부산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집회를 열었다.


민주당 부산시당·울산시당·경남도당·대구시당·경북도당은 부산 서면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영남권 규탄대회'를 공동 주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서면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영남권 규탄대회에 참석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서면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영남권 규탄대회에 참석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집회에 참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우리 어민 다 죽는다. 5000만이 반대한다'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윤석열 대통령은 '오염수 방출은 절대 안 된다'고 천명하고, 철저한 안전 검증을 시행하라"며 "대한민국 대통령이니 대한민국 국민의 명령을 따르라. 국민의 권력을 위임받은 대리인이니 일본의 방류에 강력하게 항의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이 오염수 방류 우려를 '괴담'이라고 반박한 것에 대해선 "적반하장"이라며 "핵 물질에 노출된 핵폐기물을 '처리수'라며 괜찮은 것처럼 말하는 괴담을 퍼뜨리는 자들"이라고 말했다.


이날 집회는 오염수 방류에 대한 비판 여론을 확산하기 위해 민주당이 연 첫 장외 집회다. 민주당은 이날 집회에 약 5000명이 참석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집회에 앞서 부산 자갈치시장을 돌며 상인들을 만났다. 또 어업인, 수산업계 관계자, 소상공인 등과 간담회를 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