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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미디어, 엔데믹 특수 속 시장 우위 확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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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1분기 매출 59%, 영업이익 250% 증가
전자 목차본 부문 매출 50% 증가하며 성장 견인
신제품 출시 및 콘텐츠 인상분 반영…실적 개선 이어져

국내 노래방기기 업계 매출 1위 업체인 TJ미디어 는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특수를 맞아 올해 1분기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


26일 TJ미디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액 230억 원, 영업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250% 늘었다.

주요 부문별로 살펴보면 노래방 반주기 부문은 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했다. 전자 목차본(디지털 노래방 책) 부문 매출은 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하며 1분기 성장을 견인했다. TJ미디어는 지난해 ‘음향 차별화 전략’ 및 ‘업주와의 상생 정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경쟁사와의 매출 격차를 3배가량 벌렸다.


국내 노래 반주기 업계 1위 기업으로 경쟁력 우위를 확고히 했다. 엔데믹 특수를 타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에 수출하는 전자 목차본 부문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제품 및 콘텐츠 인상에 따른 매출 증가분이 올해 1분기 실적에 거의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실적이 기대 이상으로 잘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2분기부터 콘텐츠 인상분이 실적에 본격 반영되고 있다"며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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