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연인원 4만명 전지훈련…스포츠마케팅 성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마케팅 열기, 전문가 배치 맞춤형 지원

전남 해남군이 스포츠마케팅 감동을 선사하며 지난 2022년과 2023년 동계 전지훈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동계시즌 동안 14개 종목에 134개 팀, 연인원 4만여명의 전지훈련팀이 방문했다.

지난해 11월 28일 펜싱팀 선수단이 전지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해남군]

지난해 11월 28일 펜싱팀 선수단이 전지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해남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는 코로나로 인해 전지훈련이 중단된 지난 2020년 이후 최고 인원으로, 지난해 11월 28일 펜싱팀을 시작으로 두달여간 선수단 방문이 줄을 이었다.


3월 현재까지도 4개 팀이 훈련 중으로 오는 30일까지 동계시즌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국가대표 근대 5종팀을 비롯해 국가대표 근대 5종 꿈나무선수단, 육상 국가대표 상비군 도약, 중장거리 선수단. 국가대표 육상 꿈나무선수단, 국가대표 육상 체육영재선수단 등 우리나라 체육계를 이끌어갈 선수단이 대거 방문해 마치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또한 경기, 부산, 경북 등 체육고등학교에서 인원수가 많은 기관단위 팀이 방문해 1월에는 일시 훈련선수인원이 1200명을 육박하는 등 해남읍 전체가 스포츠선수들로 북적이는 진풍경이 이어졌다.


서울시 레슬링협회 합동전지훈련을 비롯한 축구, 펜싱, 육상 스토브리그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이 크게 향상되는 효과도 거뒀다.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에는 전문화된 시설은 물론 스포츠 전문인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해남군은 전지훈련 성수기인 1∼2월동안 국가대표 의무트레이너 출신 트레이닝 전문가를 배치하고, 전지훈련팀 지도자들과 일대일 소통을 통해 훈련 동선 관리부터 부상선수 재활트레이닝 상담 등 훈련 일정을 전문적으로 지원했다.


또한 지역관광, 타종목 체험 등 선수 휴식관리까지 세심한 관리를 통해 참가 선수들의 감동을 이끌어내는 스포츠 마케팅으로 호평을 받았다.


해남군은 3월부터는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개최에 돌입한다. 오는 14일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제60회 춘계 전국 남·녀 중고농구대회를 시작으로 한해동안 25개의 전국단위 대회가 해남에서 열린다.


군은 남녀 중고농구대회 기간 전문 의무 트레이터가 없는 중고 선수들을 위해 지난해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전문 재활트레이닝팀을 투입, 부상방지를 위한 스포츠테이핑 서비스를 실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명현관 군수는 “해남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으로 원하는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굴뚝없는 청정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