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대 연속 충돌 난폭운전 여성…차량서 '식욕억제제' 발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난폭운전 뒤 경찰차와 충돌하고 멈춰서
조사 결과 7종류 식욕억제제 장기복용
식욕억제제, 심각한 부작용 동반 가능성

6대 연속 충돌 난폭운전 여성…차량서 '식욕억제제' 발견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에서 난폭 운전을 하면서 다른 차량을 잇달아 들이받고 달아나다 경찰차와 충돌 후 멈춰선 20대 여성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이 운전자는 식욕억제제를 장기간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식욕억제제는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전 11시쯤 서귀포시 인근 도로에서 흰색 차량이 경적을 울리며 난폭 운전을 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운전자 A씨에게 차량을 정지하라고 요구했지만, A씨는 이에 불응하고 도주했다.


도주 과정에서 A씨는 버스와 화물차량, 승용차, 경찰차 등 총 6대를 잇달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버스 승객 2명과 승용차 탑승자 1명 등 총 3명이 다쳐 병원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경찰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A씨가 난폭운전을 계속하자 굴삭기 등을 이용해 차를 멈춘 뒤, 창문을 부수고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를 도주치상 및 위험 운전 치상, 난폭운전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음주·마약류 반응 조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경찰은 차 안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이 포함된 식욕억제제 성분의 약물을 발견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지난해 여름부터 7가지의 식욕억제제를 과다 복용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 약을 먹지 않으면 폭식 등 금단 증상이 나타나 계속 복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복용하던 식욕억제제 성분의 약물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정확한 분석을 위해 A씨의 DNA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 의뢰했다.


한 사람이 9000알 처방받은 사례도…식욕억제제 남용 심각
약물 사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 사진=픽사베이

약물 사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식욕억제제는 식사 요법이나 운동 요법이 통하지 않는 체질량지수(BMI) 30 이상인 비만 환자만 처방받을 수 있다.


대한비만학회에서는 4주까지만 복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고, 의사 진단에 따르더라도 최대 3개월을 넘기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한다. 또 다른 식욕억제제와 함께 복용할 수 없다.


다만 이러한 기준에도 2021년 한 해 동안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은 환자는 128만명에 달한다. 1인당 평균 4.6건을 처방받아 191알씩 받아 간 것으로 집계됐다. 한 사람이 9000알을 처방받은 경우도 있는 등 남용이 심각한 상황이다.


의존성이 생긴 환자들은 가족 명의로 대리 처방을 받거나, 인터넷 등 불법적인 경로로 약물을 구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향정신성 의약품이 포함된 식욕억제제는 부작용으로 중독이나 불면·두통을 보일 수 있고, 가장 심각하게는 조현병 증상·혼수상태 등을 보일 수 있다. 식욕억제제를 복용 후 부작용이 생기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구나리 인턴기자 forsythia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