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도 800만원 샤넬백 사 줘" 친구 결혼식 후 아내의 외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남성 고민글 화제
"하나쯤 사는 사회 분위기" 찬성 의견 많아
"사치품 산다고 자존감 오를까" 반대 의견도

"나도 800만원 샤넬백 사 줘" 친구 결혼식 후 아내의 외침
AD
원본보기 아이콘

1인당 명품(사치품) 지출이 미국·중국 등을 제치고 대한민국이 세계 1위라는 조사 나온 가운데 1000만원을 호가하는 샤넬백을 아내에게 사줘야 할까를 묻는 고민 글에 누리꾼들이 설왕설래하고 있다. 명품백 하나 정도는 필수라는 의견과 사치품 구매는 허영일 뿐이라는 주장이 맞서고 있다.


지난 9일 직장인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와이프 친구 결혼식 갔다 와서 와이프가 의기소침 해졌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재계 1위 그룹의 한 계열사에 근무하는 A 씨는 "와이프는 현재 전업주부로 독박육아 중이라며 "아이 보느라 바빠 피부며 옷에 신경 쓸 겨를이 없는데 친구 결혼식에서 다른 친구들과 자신을 많이 비교했고 열등의식을 느꼈나 보다"라고 배경 설명을 했다.


이어 A 씨는 "다른 친구는 샤넬에 롤렉스에 적당히 관리된 피부인데, (아내 혼자) 찌들어 있고 가방·액세서리 없는 모습이 본인 스스로 초라해 보였는지 평생 하지 않던 명품을 사달라 했다"고 말했다.


"우리 부부는 조금만 더 노력하면 적당한 대출을 얻어 서울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는 경제적 상황"이라고 설명한 A 씨는 "일단 아파트부터 사고 친구들을 초대해보면 기분이 달라짐을 느낄 거야라고 설득했는데도 기분이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인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알아봤는데 샤넥백은 기본 800만원이 넘는데 정말 사주는 게 맞을까. 요즘 정말 다 갖고 다니느냐"고 블라인드 이용자들에게 조언을 구했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이 글을 두고 13일 현재까지 1000개 넘는 댓글이 달릴 만큼 블라인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특히 명품백 구매 여부를 둘러싸고 누리꾼들은 저마다의 논리로 찬반 여론을 형성해 팽팽히 맞섰다.


우선 샤넬백 구매에 찬성하는 이용자들은 "꼭 샤넬백이 아니라도 구찌나 다른 브랜드백이라도 하나 사주자. 결혼식에 에코백 들고 갈 순 없다" "보통 결혼할 때나 애 낳으면 하나 정도 사주는 사회 분위기인데 하나 정도는 사줘라" "잘살든 못살든 30대면 보통 프러포즈 때나 결혼 준비하면서 명품백 하나씩 사서 다들 있긴 하다" "지금은 그 돈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지만 와이프가 행복해하는 모습 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 등 조언을 남겼다.


샤넬백 구매는 불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이용자들은 "명품 가방 들고 다니는 게 당연한 나라는 아마 대한민국밖에 없을 듯" "명품 산다고 자존감이 올라갈까", “친구 생일파티 갔다가 로봇이랑 게임기 사달라고 징징대는 애 같다”며 비판했다.


아내의 심리 상태에 공감하는 댓글도 많았다. 한 누리꾼은 "하루 종일 애한테 매달려 있느라 '내 가치는 뭔가'생각이 들 시기다. 그런 때니까 물질적인 걸로라도 자존감을 채워볼까 싶은 거고"라는 등 댓글을 달았다.


반면 한 누리꾼은 역지사지를 주장하며 "남편이 친구를 만나고 와 명품 시계를 사고 싶다고 말하면 과연 어떻게 반응할까?"라고 댓글을 달며 또다른 논란을 야기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의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지난달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에서의 명품 판매 규모는 전년보다 24% 증가한 168억 달러(약 20조 8000억원)로 세계 1위 수준을 기록했다.


1인당 지출로 환산하면 한국은 325달러(약 40만원)로 미국(280달러), 중국(55달러) 등과 비교해 월등히 높았다.


모건스탠리는 보고서에서 "외모와 재정적 성공은 대부분의 다른 나라들보다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더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한국의 명품 수요는 구매력 증가와 함께 사회적 지위를 대외적으로 과시하려는 욕구에 의해 주도된다고 지적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