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연경 "튀르키예를 도와주세요" 연일 호소…12년 인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 2의 고향' 튀르키예에 기도 부탁
기부 방법 등 관련 글 세 차례 게시해

배구선수 김연경(35·흥국생명)이 대지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를 도와달라며 호소했다. 김연경에게 튀르키예는 8년 동안 선수 생활을 하는 등 깊은 인연을 이어온 나라다.


김연경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튀르키예에 대한 도움과 관심을 호소하는 글을 세 차례 올렸다.

김연경(35·흥국생명) 선수 / 사진 = 연합뉴스

김연경(35·흥국생명) 선수 /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 번째 게시물은 지진이 일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올라왔다. 튀르키예에 대지진이 일어났다는 게시물이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게시물은 피해 상황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진 뒤에 게재됐다. "튀르키예를 도와주세요! (Help Turkey!)"라는 문구와 함께 기부금을 보내는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 게시물과 튀르키예 및 시리아를 위해 기도해달라는 내용이었다.


김연경과 튀르키예는 12년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1년 김연경은 여자 배구 최고 팀인 튀르키예 페네르바흐체에 입단, 6년간 7개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17년 시즌 후에는 중국에서 1년간 활약한 후, 2018년부터 2시즌 동안 다시 튀르키예로 돌아가 엑자시바시에서 선수 생활을 보냈다.

이러한 인연으로 김연경은 2021년 튀르키예가 대규모 산불로 어려움을 겪었을 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당시 도쿄올림픽 8강에서 한국에 패한 튀르키예 여자배구 대표팀이 산불 피해를 본 국민을 위해 선전을 다짐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팬을 중심으로 묘목 기부 운동이 일었다. 이에 김연경도 동참하며 김연경·팀 코리아 이름으로 묘목을 기부했다.


김연경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게 도움과 관심을 호소했다. 사진은 김연경이 SNS에 올린 튀르키예 강진 관련 게시글. / 사진 = 연합뉴스

김연경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게 도움과 관심을 호소했다. 사진은 김연경이 SNS에 올린 튀르키예 강진 관련 게시글. / 사진 = 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유럽지중해지진센터(ESMC)와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4시 17분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약 33㎞ 떨어진 내륙, 지하 17.9㎞에서 규모 7.8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어 오후 1시 24분에는 튀르키예 카흐라만마라슈 북북동쪽 59㎞ 지점에서 규모 7.5의 지진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 접경지대를 중심으로 건물 수백채가 무너지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으며, 7일 기준 사망자는 7800명을 넘어섰다. 튀르키예에서만 6000채에 가까운 건물이 붕괴했고, 수백 가구가 잔해 속에 묻혀 있어 인명 피해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구나리 인턴기자 n.hodu21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