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노동장관 조만간 사직…바이든, 첫 장관 교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티 월시 미국 노동부 장관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마티 월시 미국 노동부 장관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집권 후반기에 접어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참모진 개편에 돌입한 가운데, 내각에서 처음으로 노동부 장관이 사임한다.


AP통신, 블룸버그 등 미국 주요 외신들은 7일(현지시간) 마티 월시 미국 노동부 장관이 조만간 사직하고 북미아이스하키리그 선수노조(NHLPA) 대표로 거취를 옮길 것이라고 전했다.

한 정부 관계자는 이날 주요 외신에 "월시 장관이 이날 저녁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연설 이후에 사직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월시 장관은 전기·철강노조 위원장 출신으로, 미국의 철도 파업 협상을 지휘했으며 보스턴 시장을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지난해 미국 39개주를 돌면서 노동자들과 만남을 가지고 바이든 행정부의 노동 의제와 관련해 논의를 나눠왔다.


윌시 장관이 사직하게 될 경우 2021년 1월 출범한 바이든 정부 내각에서 첫번째로 장관을 교체하는 사례가 된다.

정계는 2024년 대선을 앞둔 바이든 대통령이 공식 재선 도전 선언에 앞서 백악관과 내각의 추가 인적 개편에 나설지 주목하고 있다. 바이든 내각이 출범된 후로 2년이 지난 만큼 이직하거나 차기 선거운동으로 이동하려는 인사들이 있다는 분석이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론 클레인 비서실장을 제프 자이언츠 전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조정관으로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한 바 있다. 지난 2일에는 브라이언 디스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의 사직을 알렸다.


또한 그는 조만간 후임 경제위원장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백악관 참모 교체도 진행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다만 내각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현행 체제가 유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은 기자 jelee04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